[필독] 2020 반영팀 운영 관련 안내 > 학회소식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학회소식 공지사항

[필독] 2020 반영팀 운영 관련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5-04 21:08 조회2,348회 댓글0건

본문

2020 반영팀 운영 안내

안녕하세요. 한국이야기치료학회 사례연구위원회입니다.

아직까지는 생활속 거리두기로 인하여 함께 모여 진행하는 학회활동이 부담스럽지만

서서히 코로나19의 상황이 안정되고 있어서 반영팀 활동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상황입니다.

사례연구위원회에서는 반영팀 활동 강화를 위하여 지난 2, 3월에 반영팀 운영상황을 점검하였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학회원들의 자격 유지 및 취득에 불이익이 없도록 반영팀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고민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토대로 몇가지 사안에 대하여 공유하고자합니다.

지난 2~3월에 있었던 반영팀 운영상황 점검이 무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지역사례연구위원님들 그리고 반영팀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9년 반영팀 활동내역을 중심으로 운영상황을 점검한 결과 활동지속이 어려운 5개의 반영팀에 대하여 폐쇄신고서를 접수하였고, 단기간 활동 중단이 예상되는 7개 팀에 대하여 중단신고서를 접수하였습니다. 세부 반영팀별 운영실태를 확인한 결과 반영팀 출석관리, 사례반영일지 등의 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도 다수 확인하였습니다.

( 전체 반영팀중 자필서명 출석부 관리비율 35%, 사례반영일지 관리비율 33% )

반영팀 활동은 학회를 유지하는 기본활동이며 그 활동을 통하여 많은 삶의 이야기를 마주하는 장이자 상담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의 상황으로 제약적이기는 하나 반영팀 활동이 좀 더 학회와 유기적 연계 속에서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몇가지 부탁을 드리고자 합니다.

1. 반영팀 참석자 관리는 학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례-3호 서식을 활용하여 필히 개최일자 별로 자필서명이 들어간 출석관리를 부탁드립니다.

2. 반영팀에서 나눈 사례와 반영내용은 사례-2호 서식을 활용하여 발표자가 작성하고 반영팀장님께 제출하여 관리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3. 반영팀 운영중 반영팀 변경사항(팀장변경, 반영팀 중단, 폐쇄 등) 발생시에는 즉시 사례-5호 서식을 활용하여 사례연구위원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4. 홈페이지 반영팀 실적입력 상태를 확인한 결과 수차례에 걸친 반영팀 활동실적을 한꺼번에 입력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향후 이 경우에는 반영팀 개최일별로 재입력을 요청드리겠습니다.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5. 사례연구위원회에서는 코로나의 완전한 종식 상황까지 잠정적으로 화상회의를 통한 반영팀 활동을 실적으로 인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때 출석관리는 참석자가 드러나는 화상회의 화면을 사진으로 찍어 출석부 대신 관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반영팀별 환경에 따라 오프라인 반영팀 개최도 가능하며 8월로 예정된 자격시험 및 유지 심사에 대비하여 월 2개최도 무방합니다.

아울러 학회에서는 5월중 전국의 지역사례연구위원, 반영팀장, 학회임원이 참여하는 화상회의(ZOOM)를 개최하여 코로나19로 중단된 학회일정 재개 방안 안내, 반영팀 활성화 방안 의견 수렴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회의 일정은 5월 9일 토요일 오전 10시이오니 해당 참가자 분들은 반드시 참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추후Zoom 사용법과 회의 링크는 참가자 분들께 개별적으로 연락하여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이야기치료학회 사례연구위원장 강대철 윤정원 드림


하단로고
한국내러티브상담학회 | 대표자명 : 이선혜 | 전화번호 : 010-5252-4344 | 주소 : 서울시 동작구 흑석로 84, 305관 803호
사업자등록번호 : 217-82-73320 | 사무국 E-mail : narrativetherapy@naver.com | 자격위 E-mail : narrativecounselor@gmail.com
copyright ⓒ 한국내러티브상담학회 All right reserved. Produce & hosting by Aikorea